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B2C 제품에서 이뤄온 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력과 혁신적 라인업 구축으로 오는 2020년까지 시스템에어컴 사업을 100억달러 규모로 성장시켜 에어 솔루션 업계를 주도한다는 구상이다.
이를위해 2016년 상반기까지 약 5개월에 걸쳐 50여 개국 117개 도시에서 9천여 명의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혁신 신제품과 기술력을 알리는 상품군을 잇따라 출시한다.
구체적으로 영국 왕립 예술협회 소속 건축가 러셀 브라운과 함께 건축 디자인과 공조 시스템의 협업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B2B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마련해 B2C 영역의 스마트 홈과 함께 B2B에서는 스마트 스페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건물의 안정성을 체크해서 안전한 삶을 제공하는 시큐리티, 노령화 추세에 맞춤형 관리를 할 수 있는 시니어케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공개되는 시스템에어컨은 360 카세트, DVM 칠러, DVM S, ‘DVM S 에코 등이 있다. 삼성 360 카세트 실내기는 바람의 방향을 조절하는 블레이드를 없애고 항공기나 풍력발전기 등에서 활용하는 기류응용 원리에서 착안한 부스터 팬을 세계 최초로 내부에 적용했다. 이로인해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는 불쾌감을 없앨 수 있다.
삼성 DVM 칠러는 별도의 냉각탑이 필요 없어 설치 공간이 대폭 줄었고, DVM S 신모델은 세계 최대 용량의 시스템에어컨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박병대 부사장은 “삼성 AC 포럼 2015는 IoT의 발전으로 더욱 확장될 B2B 시장에 대한 삼성전자의 전략 방향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라며 “삼성전자가 본격적으로 B2B의 미래를 확장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