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과학의 향연, 스페인 건축단지 탐방

링켄리브, '스페인 와이너리 & 건축 투어 8박 10일' 상품 소개 ③

(사진=링켄리브 제공)
천재적인 건축가, 산티아고 깔라트라바에 의해 예술과 과학의 도시로 탈바꿈한 스페인 발렌시아.


아름다운 예술궁전과 모든 과학 전시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과학박물관, 반구형의 원형 돔이 수면 위에 떠있는 국제회의장, 유럽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까지 이 모든 걸 한번에 둘러보고 싶다면 스토리 여행 플랫폼 링켄리브의 '스페인 와이너리 & 건축 투어 8박 10일'에 주목하자. 지난 회에 이어 건축단지를 탐방하는 닷샛날이 시작된다.

(사진=링켄리브 제공)
독특하면서도 인공미가 살아있는 건축들로 마치 미래의 도시 한복판에 떨어져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영화 촬영장에 와 있는 것 같기도 한 이곳의 첫 번째 행선지는 아이맥스관람관과 천문관이면서 동시에 국제회의장으로도 활용되는 반구형의 건축물이다.

건물이 호수 위에 지어져 물 위에 반사된 그림자가 원형을 그려내는 재미있는 풍경을 연출해낸다. 우주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지혜의 눈'을 상징으로 지어 미래적인 모습과 동시에 아기자기함도 느껴진다.

(사진=링켄리브 제공)
커다란 공룡의 등뼈를 가져다 놓은 것처럼 생긴 과학박물관에서는 모든 전시물을 언제든지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다. 상하좌우 방 전체에 우주에서 바라본 모습이 프로젝트 투영방식으로 쏘아지는 무중력관에 들어서면 실제로 우주에 들어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들며, 실제 우주선처럼 생긴 우주아카데미관에서는 직접 우주조종사가 되어 보는 이색적인 체험도 가능하다.

(사진=링켄리브 제공)
헬멧과 물고기 머리의 모양을 닮은 예술궁전은 오케스트라 콘서트, 발레, 오페라, 연극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외에도 편히 쉬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야외 정원과 다목적홀까지 예술과 과학의 재미가 곳곳에서 느껴진다.

문의=링켄리브(Link & Leave) 여행사 (02-508-8273/www.linkandleave.com)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