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코비의 마지막 습관>

사진제공= 교보문고
진정으로 성공하는 삶을 살았던 사람들을 연구하며 스티븐 코비가 마지막으로 깨달은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통찰이 바로 <스티븐 코비의 마지막 습관>에 담겨 있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내가 저술한 <성공한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마지막 습관을 알리는 서막이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서는 원칙들을 일반적으로 다뤘다면, 이 책에서는 훨씬 폭넓고 깊이 있게 탐구하고자 한다. 살아가며 매우 어려운 문제에 부딪히더라도 완전히 새롭고 훨씬 효교ㅘ적인 방식으로 문제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처음 소개하는 '제 3의 대안적 사고'는 일상생활에서는 물론 직장, 가정, 학교, 사회 곳곳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갈등을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다.

스티븐 코비는 이 책에서 컨설턴트로 일하며 축적한 주요 사례를 통해 7가지 습관을 뛰어넘는 마지막 습관이 어떤 영향력을 발휘하는지 살펴본다. 무너져버린 개인생활과 일의 균형, 부부간의 의견 차이, 직장 상사나 동료와의 갈등, 가족 간의 대화 부족, 자녀의 성적 문제, 이웃과의 다툼, 경제적이고 육체적인 어려움 등 인생의 가장 어려운 문제들을 풀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일목요연하게 서술한다.

이 책에서는 경제계, 교육계, 정부 지도자뿐 아니라 근로자, 의사, 경찰관, 판매원, 예술가, 교사, 부모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을 연구 분석했다. 이 책에서 언급하는 사람들은 돈이 많거나 영향력이 막강한 유명 인사가 아니다. 대부분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제 3의 대안적 사고를 성공적으로 적용해 해법을 찾아낸 평범한 사람들이다.

스티븐 코비· 브렉 잉글랜드 지음 / 안기순 옮김/ 640쪽 /22,000원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