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태항대협곡·천계산·왕망령·송나라성벽 5일' 상품으로 총액운임 기준 88만8000원부터 판매하며, 대한항공 왕복항공권, 전 일정 식사 및 호텔, 관광지 입장료, 전용 차량, 여행자보험 등이 포함된다.
역사를 지닌 도시, 정주에서 태항산까지 가장 빠른 코스를 이용해 둘러봐 기존 시간 대비 이동시간을 확 줄였다. 때문에 일정을 여유롭게 소화할 수 있고 여행의 피로감이 덜한 것이 장점.
중국 10대 협곡 중 하나로 미국의 그랜드 캐년을 닮았다고 하여 중국의 그랜드 캐년이라 불리는 태항산은 내몽고 초원아래 산서성 북부에서 시작해 하북성과 하남성 등 3개의 성이 걸쳐 있다. 태항산맥의 주산인 태항산과 만선산풍경구, 구련산풍경구, 왕망령풍경구 등을 가리킨다.
왕상암은 중국의 풍수지리적으로 명당에 해당하는 장소로 역사상 많은 명인들이 이곳에 은거생활을 했다고 전해진다. 협곡이 깊고 절벽이 깎아지를 듯이 가팔라 험준하며 수목이 울창한 것이 특징. 보통 대협곡 환산선 차량일주 이후 도보로 하산하며, 절벽에 설치된 999개 수직 통제계단이 인기다.
하남성 회룡 천계산 풍경구는 해발 800~1725m로 팔리구 풍경구, 만선산 풍경구와 이웃하며, 산서성 왕망령 풍경구와 관통돼 있다. '하늘과 산의 경계'라는 뜻답게 전동카를 타고 산맥을 360도 돌며 태항산의 멋진 절경을 볼 수 있다.
중국 5대 명산인 쑹산에 위치한 사찰, 소림사는 중국 무술의 발생지이자 중원선중의 발상지이다. 속세와 인연을 끊고 생활하며 18가지 동물형상의 무술을 만들어 익힌 것이 지금의 소림 무술이 된 것. 주변에는 만여 명에 이르는 학생들을 보유한 무술학교가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 무술 쇼인 소림무술 쇼를 관람할 수 있다.
문의=참좋은여행(02-2188-4020/www.verygood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