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점원 '무릎꿇고 사죄' 영상 충격…고객 갑질 논란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인천 신세계백화점에서 점원 2명이 무릎을 꿇고 고객에게 사과하는 영상이 인터넷에 확산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유튜브에 올라온 이 영상에는 한 여성고객이 의자에 앉아 유니폼을 입은 점원 2명을 바닥에 무릎을 꿇린채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하는 장면 등이 담겨 있다.

고객은 주머니에 손을 넣고 다리를 꼬고 앉아 서비스에 대한 문제를 지적했지만 점원들은 무릎을 꿇은채 고개를 들지도 못했다.


16일 촬영된 이 1분 27초짜리 동영상은 다른 고객이 촬영해 유튜브에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고객은 사전에 전화로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1층 한 귀금속 S 브랜드 매장에서 구입한 귀금속에 대해 무상수리를 해달라고 했지만 업체 측에서는 규정상 유상수리를 받아야 한다고 했다.

업체측과 실랑이 끝에 업체측이 무상수리를 해주겠다고 했지만, 이 고객은 이날 매장을 찾아 점원들에게 고객에 대한 서비스에 문제가 있다며 1시간 가량 훈계조로 이야기 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백화점 관계자는 18일 "고객 항의가 1시간 정도 이어지자 사태를 빨리 해결하려는 마음에 점원들이 스스로 잠시 무릎을 꿇은 것"이라며 "고객이 강압적으로 점원에게 무릎을 꿇으라고 한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2월에는 현대백화점 부천 중동점 지하 주차장에서 모녀 고객이 아르바이트 주차요원을 무릎 꿇린채 폭언하며 뺨을 때린 사건이 있었다.

올 1월에도 대전의 유명 백화점에서 자신이 구매한 옷의 색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교환해달라고 했지만 업체측이 옷에 립스틱이 묻어 교환이 어렵다고 하자 물건을 집어던지며 행패를 부렸다. 특히 이 여성은 백화점 직원의 뺨을 때리기도 했다. 결국 조용히 처리하기로 한 백화점 측이 옷을 바꿔주는 선에서 마무리됐지만 다른 고객들의 신고로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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