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사회주의 미국을 상상하다>

사진 제공= 교보문고
미국에서 사회주의를 지향하며 활동하고 있는 교수, 영화감독, 작가, 언론인, 변호사,인권 및 노동운동가 등 다양한 직업의 저자들이 현대 미국 자본주의의 문제점을 예리하게 파헤치고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다양한 분야의 상상력을 펼치면서 미래의 사회주의 국가로서 미국의 비전을 제시한 책이다. 정치체제, 경제구조, 법률, 여성노동, 주택문제, 교육, 의료, 예술, 과학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30여편의 글을 모았다.

이 책은 "99%가 1%의 탐욕스런 금융자본에 대항하자"는 슬로건 아래 2011년 뉴욕을 중심으로 미국 전역을 휩쓸었던 점령하라 월스트리트 운동의 현장에서 들끓었던 수많은 분노의 육성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다. 그 현장에서 조직되고 이 책의 출간을 추진한 변화와 혁신의 힘이 "1%에 몰린 99%의 부를 이제 되돌려받아야 할 때"라며 현재 미국과 전 세계의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민주적 사회주의자 버니 샌더스의 돌풍을 일으키게 된 배경이다. '사회주의 미국'은 이질적이고 비현실적인 단어의 조합이 아니라 지금 당장 실현가능한 희망이라고 이 책의 저자들은 힘주어 말하고 있다.

프랜시스 골딘, 마이클 무어 외 지음/김경락 옮김/ 어마어마 /320쪽/14,000원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