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푸껫, 보라카이, 이탈리아까지 허니문을 위해 방문하는 국가들은 다양하지만, 리조트에서 사용되는 언어들은 만국 공통으로 영어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잘만 알아 두면 추후 다른 계기로 여행을 떠났을 때도 적절히 활용이 가능하다.
풀 억세스(Pool Access)는 리조트에 마련된 메인 풀장이 객실과 바로 연결이 되어 있어 번거롭게 이동할 필요 없이 바로 풀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객실을 뜻한다. 워터 방갈로(Water Bangalow)는 바다 위에 지어진 빌라형 객실이다. 몰디브, 피지, 보라보라에 자리한 리조트들이 워터 방갈로 형태의 객실을 주로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비치 프론트(Beach Front) 객실은 객실 바로 앞에 비치가 자리해 있어, 객실 문을 열고 나서면 바로 고운 모래 사장을 밟을 수 있도록 지어진 객실을 뜻한다.
가든뷰(Garden View)는 반대로 바다가 아닌 정원을 바라보도록 설계된 객실이다. 도심지에 자리한 리조트나 호텔의 경우 시티뷰(City View) 객실을 흔히 볼 수 있는데, 말 그대로 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객실을 뜻한다.
얼리 체크인(Early Check In)은 리조트에서 규정하고 있는 체크인 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체크인을 하는 것을 뜻하는데, 일반적으로 미리 체크 인 하는 시간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리조트에서 규정하는 체크 아웃 시간보다 늦게 객실을 떠나는 레이트 체크 아웃(Late Check Out) 역시 추가로 머무는 시간에 따라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오전에 객실을 비운 사이 지저분해진 객실을 청소해주는 서비스인 메이크업 룸(Make up Room) 서비스와 달리 고객이 잠자리에 들기 전 객실에 방문해 침실을 정리해 주는 턴 다운 서비스(Turn Down Service)도 있다. 고객이 오후 시간에 잠시 객실을 비운 사이 방문해 휴지통을 비워주거나 침실을 정리해주는 서비스로 보다 쾌적한 분위기에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미니바 이 외에 객실에 비치된 각종 세면 용품이나 화장품, 목욕가운, 슬리퍼 등은 어메니티(Amenity)라고 한다. 고객이 객실에 머물면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용품으로 소모품의 경우 매일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된다. 고급 리조트의 경우 제공되는 어메니티의 수준도 굉장히 높은 편으로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제공하기도 해 알뜰 여행객들은 이 어메니티를 꼼꼼하게 챙겨오기도 한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02-548-2222/www.honeymoonres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