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이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 선거에 출마하는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을 지지하고 나섰다.
정몽규 회장은 17일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정몽준 명예회장이 당선된다면 현재 FIFA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개혁을 추진함으로써 FIFA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출마 지지를 선언했다.
정몽준 명예회장은 한국시간으로 17일 오후 프랑스 파리에서 내년 2월에 개최되는 FIFA 차기 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다음은 정몽규 회장의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 FIFA 회장 출마 지지 선언문 전문.
대한축구협회 정몽규회장은 오는 2016년 2월 26일 국제축구연맹(FIFA)에서 치러지는 FIFA 회장 선거에 정몽준 FIFA 명예부회장 및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의 출마를 적극 지지합니다.
정몽준 명예회장이 FIFA 회장에 당선된다면, 현재 FIFA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개혁을 추진함으로써, FIFA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이번 출마를 통해, 대한민국 축구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축구 발전에 크게 공헌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되며, 대한민국의 국제 위상 강화에도 기여하리라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축구가족을 포함한 국민 여러분과 전 세계 축구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요청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