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나도 하이탑 슈즈

[트렌드]일명 ''빅뱅신발'' 인기몰이 ''운동화 베스트셀러''

1
아이돌그룹 빅뱅이 발목까지 올라오는 운동화를 즐겨 신으면서 하이탑슈즈가 일명 ''빅뱅신발''로 통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최근 리복은 디자이너 정욱준과 손잡고 ''엑소핏바이준지'' 하이탑 슈즈를 출시, 이틀 만에 한 달 판매량의 80% 이상을 소화했다.


오픈마켓 G마켓에 따르면 현재 등록된 하이탑 스타일의 슈즈는 1400여개에 달한다. 작년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기 시작해 현재 운동화 베스트셀러 상품 중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패션잡화팀 이유영 팀장은 "일명 ''최강희 신발''로 불리는 하이탑 컨버스화나 빅뱅이 신고 나와 화제가 된 반짝이는 소재의 하이탑 스니커즈가 인기"라며 "일반적으로 굽은 2.5cm가 보통이나 최근에는 키높이 하이탑 운동화도 많이 찾고 있는 추세"라고 전한다.

올 유행 아이템으로 부상한 하이탑 슈즈, 어떻게 신어야 멋질까? 스타일리스트 제이하(JHA)에게 연출법을 들어봤다.

2
▣ 뭐니뭐니해도 스키니진

하이탑 슈즈는 스키니진이나 발목으로 내려갈수록 폭이 좁아지는 배기팬츠에 매치하는 것이 가장 트렌디해 보인다.

단, 스키니진을 입을 때는 상의 길이가 적어도 엉덩이 중간까지 내려오는 것이 좋다. 배기팬츠는 그 반대. 상의 길이가 짧아야 바디라인이 슬림해 보인다.

전체적으로 시크하게 연출하려면 톤 다운된 색감의 옷에, 포인트로 코팅 처리된 소재나 애니멀 스킨의 하이탑 슈즈를 신는다. 다소 부담스럽다면 팬츠와 같은 계열로 선택해도 좋다.

세미 정장의 느낌을 원한다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수트나 상의에 조끼를 걸친 뒤 하이탑슈즈를 신는 게 좋다.

▣ 전체 룩을 스포티하게

스키니진이나 배기팬츠가 부담이라면 하이탑 슈즈는 포기하는 게 나을까? 그렇지는 않다. 이때는 스포티한 느낌의 티셔츠나 점퍼에 진이나 반바지를 매치한 후 하이탑슈즈를 신으면 된다.

단, 청바지를 고를 때 바지폭이 지나치게 넓지 않으면서 1(일)자로 떨어지는 핏으로 선택한다. 길이도 복숭아뼈를 살짝 덮는 정도가 멋스럽다. 반바지의 경우 무릎 정도 길이가 적당하다. 그보다 길면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다.

스포티한 옷차림을 선택했을 때는 안경이나 벨트, 백팩, 모자 등을 적절히 활용해 너무 밋밋해 보이지 않도록 한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