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전세계 TV시장 10년 연속 1위 신화에 바짝 다가섰다.
영국의 위치(Which), 프랑스의 끄 슈와지르(Que Chosir), 스페인의 오씨유 콤프라 마에스트라(OCU-Compra Maestra), 이탈리아의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 포르투갈의 데코 프로테스테(Deco Proteste)는 SUHD TV를 2015년 출시된 TV 중 1위로 선정했다.
이번 발표는 유럽 소비자 연맹지가 내놓은 신제품 TV 비교 평가의 첫 결과이고, TV 성수기인 하반기에 TV 구매의 척도가 되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
영국 소비자 연맹이 발간하는 월간지 위치(Which) 지(誌)가 평가한 올해 출시된 5개 제조사 총 67개 TV모델 중 삼성전자 SUHD TV(모델명: UE55JS9000)가 전체 1위로 선정됐으며 6위까지 모두 삼성전자 TV가 석권했다.
프랑스에서는 1위부터 6위까지, 이탈리아에서는 1위부터 7위까지 SUHD TV를 비롯한 삼성전자 TV가 차지했으며 스페인에서는1위 SUHD TV 외에 5개 모델이 상위에 올랐다.
위치지는 SUHD TV를 포함해 19개의 삼성전자 TV를 소비자연맹에서 구매를 적극 추천하는 베스트 바이(Best Buy)로 선정했는데, 베스트바이 선정은 삼성이 유일하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6월 기준, 유럽에 판매되는 전체 평판 TV 매출의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SUHD TV를 통해 프리미엄 UHD TV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삼성전자 성일경 상무는 “유럽 5개국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소비자 단체 평가 결과가 소비자들에게 구매 가이드 역할을 하게 되어 TV 시장 성수기인 하반기 TV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