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분기 대비 1.5% 감소, 전년동기 대비는 4.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전분기와 전년동기 대비 모두 증가했다.
삼성전기는 국내외 주요거래선의 수요 부진과 PC,TV 등 글로벌 IT 시황의 약세 영향이 더해져 매출은 소폭 하락했지만, 투입자원 효율화 노력과 원가절감 확대를 통해 영업실적이 개선됐고 설명했다.
하반기에는 공급 부품을 다변화해 중화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글로벌 거래선의 M/S 확대와 전략거래선 신모델 출시에 적기 대응을 통해 실적 개선을 이끌어 간다는 방침이다.
또, 자동차용 부품 사업경쟁력을 키우고, 소재, 다층박막성형, 고주파회로 및 광학기술 분야의 강점을 활용한 핵심기술을 융합해 미래 신규사업에 대한 준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디지털모듈부문은 13M이상 고화소 카메라모듈 비중이 확대되고 무선충전모듈의 판매가 증가했으나, 통신모듈 및 파워모듈 판매가 다소 감소해, 전분기 대비 4% 증가, 전년동기 대비 8% 감소한 8,3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칩부품부문은 국내외 주요거래선향 MLCC의 수요가 부진했으나 소형, 고용량, 솔루션 MLCC 등 고부가품 판매 증가와 고효율 박막 파워인덕터의 공급 확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5% 감소, 전년동기 대비 9% 증가한 5,071억원의 매출을 나타냈다.
기판부문은 고사양 AP용 및 CPU용 고부가 패키지기판 매출이 증가했으나, 전략거래선향 메인보드 기판 판매가 감소돼 전분기 대비 4%, 전년동기 대비 6% 감소한 3,744억원의 매출로 마감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