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YG엔터테인먼트는 빅뱅이 8월 선보일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 네번째 앨범 ‘E’의 첫 번째 포스터를 통해 지디앤탑의 출격 사실을 알렸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지드래곤과 탑이 뒤를 돌아본 채 담벼락을 잡고 포즈를 취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지드래곤은 파란색 트레이닝복과 빨간 머리로, 탑은 노란색 트레이닝복과 노랗게 염색한 머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빅뱅의 유닛인 지디앤탑의 컴백은 2010년 12월 첫 정규 앨범 이후 약 5년 만이다. 이번 신곡을 통해 어떤 콘셉트와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지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지난 23일에는 뮤직비디오 촬영 소식이 전해지면서 더욱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빅뱅은 지난 5월부터 매달 ‘M’, ‘A’, ‘D’ 등의 앨범을 공개해 가요계를 뜨겁게 달궜다. ‘루저(LOSER)’, ‘배배(BAE BAE)’, ‘뱅뱅뱅(BANG BANG BANG)’,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 ‘이프 유(IF YOU)’, ‘맨정신’ 등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를 올킬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8월 공개될 네번째 앨범 ‘E’로 지디앤탑이 5년여 만에 컴백하는 가운데, 가요계에 또 한 번 돌풍을 불어넣을지 관심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