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1전비, 기지 내 복합체육시설 민간에 개방

광주에 있는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부대 내 복합체육시설인 '선봉 스포렉스'를 지난 1일부터 인근 주민에게개방했다고 밝혔다.

선봉 스포렉스는 장병 체력증진 도모를 위해 올해 2월 3,622㎡(1,098평)의 면적에 2층 규모로 개장하였으며, 체육관, 헬스장, 목욕탕 등의 체육시설과 학습관, 열린 도서관 등의 문화시설이 입주해 있다.


선봉 스포렉스는 매일 오전 6시부터 밤 10시 (주말/공휴일 오전 9시 ~밤 9시)까지 운영되며, 지역 주민과 부대 면회객들은 1층의 쉼터, 도서관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2층의 헬스장과 목욕탕 시설은 월 회원제로 운영되며, 시설 이용 관련 문의는 1전비 안내전화(062) 940-4916~7) 또는 광산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gsan.go.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1전비 관계자는 “1전비는 체육시설이 부족한 인근 지역의 주민을 위해 선봉 스포렉스 개방을 결정했다”며, “선봉 스포렉스가 부대와 지역 간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1전비는 각 대대별로 지역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주기적인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부대 인근 10개 마을에 농촌일손돕기 인력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