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잇슈?]일본에게 뒤통수 제대로 맞았죠?

[3분잇슈?]는 출근길 읽어볼 수 있는 오늘 하루 주요이슈(issue)입니다. 3분이면 됩니다. 3분 있으시죠?

7월 7일 화요일입니다. 장마전선 영향으로 모레까지 비가 많이 내리겠습니다. 현재 제주 남해안 지방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 오후에는 강원도까지 북상합니다. 제주도는 60~200밀리미터의 집중호우가 오겠고 서울 경기지역은 내일과 모레사이에 5~20밀리미터가 예상됩니다. 오늘 낮 기온은 전국적으로 20~29도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CBS노컷뉴스 주요소식입니다.

1>일본의 징용시설 세계문화유산 등재 과정에서 '강제노동'을 처음으로 인정했다는 한국 정부의 자화자찬은 일본의 '뒤통수 치기'로 색이 바랬습니다. 이러니 일본을 믿을 수 있겠습니까?
☞"외교적 승리? 日역사왜곡 한국이 도와준 꼴"

2>미군이 탄저균 같은 위험물질을 독일에 반입할 때는 독일정부의 허락을 받아야 하지만 한국에는 '통보'만 하면 됩니다. 이러니 미국과 평등한 관계가 될 수 있겠습니까?
☞SOFA일부 고쳐도 美 탄저균 배달사고 못막아


3>친인척 비리의 시작인가요? 권민철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단독] 朴 친척, 5천만원 금품수수 의혹

4>그리스가 1997년 IMF환란위기를 겪은 한국처럼 될 수 없는 이유
☞"그리스가 97년 한국처럼 될 수 없는 이유"

5>제3차 진원지로 지목되기도 했던 서울 강동성심병원의 메르스 분투기입니다.
☞"간호사도 정문보초"...강동성심병원 메르스 졸업

6>'아줌마 퍼머' 장정구 챔피언의 절친은 현역 때 라이벌인 일본 선수입니다. 이유는 "일본선수이지만 인간적으로 존경할만하기 때문"입니다.
☞장정구 "라이벌 오하시, 이젠 '절친'이죠"

7>재일교포3세로 일본 귀화를 거부하고 한국유도대표로 나선 안창림 선수, 결국 광주U대회에서 금메달을 땄습니다. 금메달 따기 전 CBS와 인터뷰에서 한 말은 이겁니다.
☞재일동포 안창림 "금메달 걸고 혜리 만나고파..."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