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에 따르면 비투비는 오는 29일 0시, 타이틀 곡 ‘괜찮아요’가 수록된 첫 번째 정규 앨범 ‘컴플리트(Complete)’를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앞서 180도 달라진 변신을 예고한 비투비는 데뷔 최초로 R&B 발라드 곡인 ‘괜찮아요’를 타이틀로 낙점, 반전 매력을 발산하겠다는 계획이다.
큐브는 “비투비는 신곡 ‘괜찮아요’를 통해 정형화된 아이돌 음악의 한계를 탈피해 섬세하면서도 파워풀한 보컬 실력에 초점을 맞춘 웅장함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보컬 및 랩 라인 멤버 각자의 특색이 확실히 드러나면서도 최고의 화음으로 탄생할 가창력을 선보일 비투비는 새로운 변신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자신했다.
특히 최근 ‘대세’로 떠오른 막내 육성재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 최근 육성재는 MBC ‘일밤-복면가왕’에 출연해 숨겨진 가창력을 뽐내 화제를 모았다. 또 KBS 2TV 드라마 ‘후아유- 학교2015’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 중이다.
큐브는 “육성재가 대세 청춘스타 반열에 오르며 활약 중인 만큼 확 달라진 비투비의 이번 신곡활동에서도 톡톡한 인기 견인차 역할을 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공식 SNS에는 실루엣 티저 이미지가 공개돼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내뿜은 비투비, 타이틀 곡 제목 ‘괜찮아요’와 ‘2015. 06. 29. 0:00’라는 컴백 일정이 적혀 있어 기대감을 높였다.
비투비의 정규 1집 ‘컴플리트’는 29일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