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코리아 콘텐츠 페어’는 6월 2일부터 9월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방송 콘텐츠 전시 및 우수 상품 박람회로 중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뷰티, 푸드, IT 등 다양한 한류 상품뿐만 아니라 중국을 사로잡은 한류 방송 콘텐츠까지 한자리에 모인다.
국내외 관광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국 우수 상품의 전시와 판로 개척을 위한 수출상담회가 이루어지는 코리아 인터내셔널 소싱 페어(Korea International Sourcing Fair)와 SBS의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그리고 방송제작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콘텐츠월드가 함께한다.
코리아 인터내셔널 소싱 페어는 중국 내 한국 제품의 인기 상승에 따라 한국 우수 제품 소싱이 절실한 중국 기업들과 한중 FTA 체결과 한류 열풍을 배경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기업들의 만남의 장이다. 뷰티, 패션, 푸드, 관광기념품, IT생활가전, 메디컬 등 6개 분야로 구성되며, 각 업체의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 할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콘텐츠페어에 참가하는 업체들은 은련 온라인 쇼핑몰, 한이(韩谊)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 등 중국의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게 되어 중국 시장의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기존의 상품전시회와는 다르게 4개월 간 이루어지는 전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 기회 및 세미나가 개최되어 참가업체에게 중국 시장 진출의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SBS의 드라마, 예능 등을 소재로 한 콘텐츠 월드에서는 최신 기술인 가상현실을 활용한 드라마 속 공간체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게임 미션 체험, K-pop 체험, 뉴스 앵커, 기상캐스터, 라디오 DJ 등의 직업체험까지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관광객 및 방문객이 체험형 전시인 콘텐츠 월드를 경험하고 소싱 페어로의 연결을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접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게다가 현재 킨텍스 야외전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진행중인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과의 연계 및 국내 7개 여행사들과의 협약으로 단체 관광객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니, 전시에 참가하는 업체에게는 더더욱 반가운 소식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5월 22일까지 코리아 콘텐츠 페어 홈페이지(www.kcfair.co.kr) 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송부하여 신청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콘텐츠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 및 사전 신청은 안내전화(031-995-7150)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 2015 코리아 콘텐츠 페어 전체 행사 개요
주최: SBS, 코리아콘텐츠페어컴퍼니, Chinaway, Beelinked
주관: SBS A&T, ㈜엑스포마이스
후원: 고양시,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CCIC Korea, EC Plaza, 중국 항신그룹, 한중마케팅협회
일시: 2015년 6월 2일 (화) ~ 2015년 9월 20일 (일)
장소: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 9A홀 (약 2,000평, 약 6612m2)
구성 -코리아 인터내셔널 소싱 페어: 해외‧국내 관광객 대상 한국 우수 상품 전시, 판매 및 수출상담회
-콘텐츠월드: SBS 및 한류 콘텐츠 전시 체험전 (드라마, 예능, 방송제작체험 등)
★ 동시개최 : SBS ‘별에서 온 그대’ 킨텍스 드라마특별전
홈페이지: www.kcfair.co.kr
참여방법: 홈페이지(www.kcfair.co.kr)에서 다운로드 하여 이메일 혹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E-mail: lsr_star@kcfair.co.kr/ 팩스: 031-995-7152 / 문의: 이새롬 주임)
문의전화: 031)995-7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