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샤이니' 바라보는 국내외 '색다른' 시선

새 앨범 '오드'로 활동 재개…미국 빌보드는 '집중조명'·SNL코리아는 '폭소유발'

그룹 샤이니(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새 앨범을 들고 돌아온 그룹 샤이니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높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28일(현지시간) 케이팝 칼럼 코너 'K-타운'을 통해 "샤이니가 새 앨범 '오드(Odd)'로 월드 앨범 차트 두 번째 1위를 차지하다(SHINee Earn Second No. 1 on World Albums With 'Odd')"라는 기사를 게재하며 샤이니를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샤이니의 새 앨범 오드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히트시커스 차트 9위에 등극했다"며 "이는 샤이니가 2013년 발표한 '와이 소 시리어스(Why So Serious)'에 이어 두 번째 1위"라고 설명했다.

이어 "샤이니는 지난 2013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케이팝 음반 중 하나였고, 그 해 빌보드 연말 월드 앨범 차트에 한국 가수로서는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가수 중 하나로 선정됐다"며 "타이틀곡 '뷰(View)'는 월드 디지털 송 차트 2위에 올랐고, 이번 주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케이팝 음악"이라고 전했다.

빌보드는 "월드 앨범 차트에서 다수의 1위를 기록한 역대 케이팝 아티스트는 다섯 팀이었는데, 이중 3팀이 샤이니, 소녀시대-태티서, 엑소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라고 소개했다.

◇ 'SNL코리아'서 숨겨둔 개그본능 과시


'SNL코리아'에 출연한 샤이니(사진=tvN 제공)
샤이니는 완전체로 30일 밤 9시 45분 방송되는 tvN 'SNL코리아'에 출연해 몸을 사리지 않는 코믹 연기를 선보인다.

'블링블링 샤이니' 편으로 꾸며지는 이날 방송에서 샤이니는 그간 보여 주지 못했던 개그본능을 마음껏 과시할 예정이다.

방송에 앞서 공개된 사진에서는 촌스러운 옷을 입은 샤이니 멤버들이 멋진 척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어 온유는 원숭이 분장을, 종현은 트로트 가수를 연상시키는 파격적인 의상을 소화했다.

마지막 사진에서 태민과 키는 깜찍한 외모의 여자로 변장해 시선을 강탈하며, 민호가 이마에 별 스티커를 붙이고 해맑게 웃고 있다.

이렇듯 샤이니는 '중2병 형제' 코너에서 감출 수 없는 멋스러움을 웃음으로 승화시키고, 영화 '은교'를 패러디한 '은규' 코너에서 신동엽과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다.

SNL코리아 제작진은 "샤이니 멤버 모두가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쉽게 보지 못할 샤이니의 코믹 연기가 역대급 웃음을 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