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스마트 금연적금' 출시

우리은행 자료사진
우리은행은 매일매일 금연성공 여부에 따라 미리 지정한 소액자금을 공인인증서 없이 손쉽게 입금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적금상품인 '스마트 금연적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 금연적금은 연간 365만원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적금상품으로 적립기간에 따라 6개월, 12개월 두 종류가 있다. 출시일 현재 기본금리는 6개월 1.65%, 12개월 1.75%로, 신규 후 1개월 이내에 우리은행 홈페이지 내 금융상품몰을 이용해 금연다짐 이메일을 5명 이상에게 보내면 연 0.2%p, 보건소 등 의료기관을 통해 금연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한 확인서류를 제출하면 추가로 연 0.3%p 등 최대 0.5%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금융권 최초로 개발한 ‘금연성공 자동이체’를 통해 이체 등록을 하면 매일 스마트폰 Push메세지를 통해 금연성공 여부 응답만으로 별도의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 없이 바로 입금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매일 낮 12시에‘오늘도 금연성공 하셨나요?’라는 스마트폰 메시지에 ‘확인’으로 응답하면 1만원, 금연실패로 응답하면 5천원이 입금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5월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해 금연열기를 다시 불러일으키고자 만든 상품"이라며 "Push메세지로 매일 금연의지를 다지고, 담뱃값을 이용한 적금으로 재테크의 기쁨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