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최근 5년간 아이스크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통적인 빙과 형태인 타입 아이스크림의 매출 비중은 2012년 34.8%에서 2015년 24.8%로 크게 감소했다.
반면 콘모나카 타입 아이스크림은 2012년 32.4%에 불과했지만 2015년 52.8%로 무려 20% 이상 뛰었다.
이는 최근 디저트 문화가 하나의 식생화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더위와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즐겨 먹던 빙과형 바(Bar) 타입이나 튜브형 대신 베이커리’와 함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콘모나카 타입 아이스크림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CU는 분석했다.
이들 상품은 디저트 열풍에 따라 출시된 지 불과 한 달 만에 아이스크림 전체 순위 1,2,3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민규 BGF리테일 MD는 “디저트 열풍이 아이스크림 선호도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며 “변화하는 고객의 입맛에 맞춰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맛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