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도에서 만나는 오아시스'. 하와이 마우이섬에 자리한 그랜드 와일레아 리조트 호텔을 지칭하는 표현이다. 40에이커에 달하는 열대정원과 계곡을 흐르는 폭포들이 고급 휴양지의 정취를 돋우고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는 예술 컬렉션이 독특한 아름다움을 더한다.
상공에서 바라보는 그랜드 와일레아 리조트의 모습은 바다를 지키는 철옹성을 연상시킨다. 한편으론 로얄 팜트리 등 열대 야자수가 우거져 있어 멋진 정원을 떠오르게도 한다. 또한 리조트의 공영 수영장만 9개에 달해 눈을 한층 시원하게 만들어 준다.
그랜드 와일레아 리조트는 초호화 스윗룸을 포함 총 780개에 달하는 고급스런 객실을 갖추고 있다. 리조트 내부는 모두 대리석으로 꾸며져 있으며 150여종의 열대식물과 꽃들로 장식돼 있어 황홀함을 더한다.
리조트 내에는 수 많은 액티비티 시설이 구비돼 있다. 와일레아 캐논 액티비티 풀을 포함한 9개의 유수풀, 2,000피트 길이의 흐르는 강 모양의 유수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와 폭포, 성인 전용 수영장과 유아용 모래해변 수영장 등이 그것.
탄성을 자아내는 시설과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고 8개의 레스토랑과 10개의 라운지에서 제공되는 모든 음식과 서비스도 완벽하다. 오래 체류하는 투숙객이라도 질리지 않을만큼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와일레아 리조트에서 가장 클래식한 레스토랑은 나푸아 타워 아래 로비에 자리하고 있는 그랜드 다이닝 룸으로 '마우이(Maui)'라 불린다. 천장의 높이가 40피트에 달하는 마우이 레스토랑 앞으로는 몰로키니 섬과 라나이 섬, 서 마우이 산맥, 와일레아 비치 뿐 아니라 연못, 호수, 정원 풍경이 펼쳐진다.
또한 하와이의 대표적인 물고기인 '후무후무누크누크아푸아(Humu Humu Nuku Nuku Apua'A)'의 이름을 빌린 후무후무누크누크아푸아 레스토랑은 '오히아 나무(Ohia Wood)'의 짚으로 엮은 지붕이 인상적이다.
후무후무누크누크아푸아는 하와이언 씨푸드 레스토랑으로 바닷물을 끌어들여 만든 인공 바다위에 세워진 수상 코티지 형태다. 이 바다에 수천 종의 물고기를 방목하고 있어서 관상용은 물론 신선한 요리 재료로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전통 일식을 제공하는 킨차(Kin Cha)와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태리 레스토랑 비스트로 몰로키니 & 카페쿨라(Bistro Molokini & Cafe Kula), 풀사이드 레스토랑 볼케노 스낵바, 하와이 민속 공연이 열리는 '루아우 가든', 나이트클럽 츄나미(Tsunami) 등도 그랜드 와일레아 휴양객의 즐거움을 충족시켜준다.
이 밖에도 다양한 워터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와일레아 비치, 11개의 테니스코트를 구비한 테니스클럽, 아름다운 경치 속에 자리한 2개의 챔피언쉽 골프 코스, 트리트먼트와 테라피를 제공하는 풀 서비스 스파 그란데 등을 즐기다 보면 시간이 훌쩍 흘러간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02-548-2222/www.honeymoonres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