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미국 시간) 퓨즈 TV는 "케이팝의 대형스타 빅뱅이 환상적인 음악과 뮤직비디오로 3년 만에 돌아왔다. 그들의 팬이 될 수밖에 없는 완벽한 시간"이라고 보도하며 빅뱅을 주목해야 할 8가지 이유를 꼽았다.
이 매체는 먼저 "첫번째 싱글인 '루저(LOSER)'는 최고"라면서 "루저, 겁쟁이 등과 같은 단어를 통해 디테일한 감정을 전한다. 2012년 빌보드200차트에 오른 2012년 빅뱅 앨범 수록곡 '배드보이'를 연상시킨다"고 평했다.
두 번째 이유로는 'LOSER'가 아이튠스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는 현상을 꼽았다. 퓨즈 TV는 "'LOSER'는 미국 아이튠스 40위에 랭크되며 한국 노래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며 "현재 이 곡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Blank Space', 니키 미나즈의 'Truffle Butter' 보다 높은 차트를 유지하고 있어 빌보드 핫100 차트에 들어갈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LOSER' 뮤직비디오의 내용을 설명하며 뮤직비디오의 감정적인 흐름을 롤러코스터에 비유, 이를 눈 여겨 봐야할 세 번째 이유로 소개했고, 이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틀 만에 44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빠르게 조회 수를 늘려나가는 현상을 네 번째 이유로 밝혔다.
또 두 번째 싱글인 'BAE BAE'가 'LOSER'만큼이나 좋은 곡이라는 점을 다섯 번째 이유로 , 'BAE BAE' 뮤직비디오의 미적 코드를 언급하며 감각적이면서도 섹시한 뮤직비디오의 매력을 여섯 번째 이유로 전했다.
이후 빅뱅이 앞으로 계속 싱글을 발표할 계획을 갖고 있음을 일곱 번째 이유로, 아시아, 미주, 그 외의 지역 팬들까지 함께 만날 빅뱅의 월드투어를 여덟 번째 이유로 선정하며 빅뱅에 대한 보도를 마쳤다.
한편 빅뱅의 'LOSER'와 'BAE BAE'는 2일 현재(오전 9시 30분 기준) 국내 9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와 2위를 기록 중이다. 또 유튜브에서는 'LOSER' 뮤직비디오가 589만3400건, 'BAE BAE' 뮤직비디오가 425만 7254건의 조회수를 넘어서며 도합 1천만 뷰를 돌파했다.
빅뱅은 오는 3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방송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