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는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와 관광 인프라 등 인접 지역의 환경과 지역 발전 측면을 고려해 63빌딩을 시내면세점 후보지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서울 면세점 유치전에는 신라.현대산업개발 합작법인,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한화갤러리아가 참여를 공식화했다.
한화갤러리아는 면세점 9900㎡ 내외의 규모에 63빌딩 내 쇼핑, 엔터테인먼트 및 식음시설 2만6400㎡ 내외의 면적을 연계해 63빌딩을 컬처 쇼핑 플레이스(총 3만6000㎡ 내외)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아쿠아리움을 새단장하고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 공간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완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황용득 대표는 "갤러리아가 명품관과 면세점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63빌딩 인프라를 결합, 시내면세점 사업자 경쟁자들 중 가장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시내면세점 사업권을 반드시 따내겠다"고 말했다.
서울 시내 신규 면세점(대기업 2곳·중소기업 1곳) 입찰은 오는 6월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