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가 지닌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이날 간담회는 레오나 리드 캘리포니아 관광청 해외 마케팅 총괄 수석이사를 비롯한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샌디에이고 등 다수의 지역 관광청, 호텔, 어트랙션, 테마파크 등 총 22사에서 30여명이 참여했다.
레오나 리드 수석이사는 "2013년 한 해 캘리포니아를 방문한 한국 관광객 수는 38만9,000명에 달해, 방문자수 순위로 한국은 7위를 차지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해 2018년에는 33%가 오른 51만 900명의 한국 관광객이 캘리포니아를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 관광청에서 진행하는 Dream Big 캠페인이란 대중이 호응할 수 있는 비디오, 음악, 사진 등을 주기적으로 공개해 입소문 효과를 최대한 끌어내는 소셜 마케팅 캠페인이다. 그 첫 시작은 할리우드 인재들이 대거 참여한 24편의 유튜뷰(Youtube) 영상이다.
미국에서 한국 방문객이 가장 많이 찾는 캘리포니아의 12개의 각 지역은 넘치는 활력과 역동적인 분위기, 최첨단 시설 그리고 누구나 인정하는 아름다운 경치로 고유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2,737m 길이의 금문교,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씨월드 등의 테마파크와 씨타델, 사이먼 몰즈 프리미엄 등의 아울렛 등 문화, 예술, 자연, 요리,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여러 가지 요소들이 결합된 매력적인 여행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