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획전에서는 자신의 꿈을 위해 독자적인 도전을 준비하거나 사회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청춘들을 위한 추천 도서와 이 시대의 멘토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지식과 위로를 전하는 다양한 서적들을 선보인다.
또한 기획전에서 책을 사면 추첨을 통해 던킨도너츠 먼치킨 세트, 아메리카노 등 간식용 기프티콘도 함께 제공한다.
추천 도서로는 대한민국 1%의 죽음을 기획·연출하는 장례기획자로 8년 만에 VIP '장례기획‘ 분야 1위에 오른 30대 청년사업가 이정훈이 불공평한 세상에 한숨짓는 청춘들에게 자신만의 성공 비결을 전하는 <청춘은 있어도 불행한 청춘은 없다>가 대표적이다.
이 밖에 신문사, 청와대, 공기업을 거쳐 현재 대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17년차 직장인이 사회초년생들에게 던지는 현실적인 조언을 다룬 양성욱의 <파란만장 선배의 신입사원 상담소: 입사 직후부터 3년차까지 알아야할 직장 생활 생존 법칙>과 미국 최고 투자은행 부회장 출신에서 현재는 10년 연속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로 재임중인 저자가 자신의 인생철학을 바탕으로 한 오랜 강의 내용을 담은 로버트 스티븐 캐플런의 <나와 마주서는 용기: 하버드대 10년 연속 명강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인터파크도서 문학인문팀 박준표 과장은 “청춘예찬 기획전에서는 청년실업 100만 시대에 취업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청춘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서적들을 엄선해서 선보였다”며 “힘든 취업 준비기간이지만 청춘도서를 통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조언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