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0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빈지노의 신곡 '어쩌라고(so what)'는 현재(오전 9시 기준) 멜론, 엠넷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뮤직, 몽키3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다.
상위권에 올라있던 MC몽 '사랑범벅', 나얼 '같은 시간 속의 너', Mnet '언프리티 랩스타' 경연곡들을 제친 결과다.
신곡 '어쩌라고'는 헤이터(Hater·안티팬)들을 향한 빈지노의 생각을 담은 노래다. 빈지노는 "내가 싫으면 내 인생에서 눈 떼라고", "여전히 멍청이들은 내게 시비를 거네" 등의 가사를 통해 자신의 인생에 태클을 거는 이들을 향해 거침없는 독설을 날렸다.
앞서 빈지노는 10일 방송된 Mnet '4가지쇼'에서 신곡에 담긴 의미를 소개한 바 있다.
그는 '어쩌라고'의 앨범 커버에 대해 "내가 하는 것을 두고 사람들이 왈가왈부하는데 나는 그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없다"며 "이건 되지 않는 게임이다. 그래서 생각한 게 원숭이 이모티콘이다. 눈을 가리고, 입을 막고, 귀를 막고 있는 모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빈지노는 도끼, 더콰이엇이 소속된 힙합레이블 일리네어레코즈에 소속된 래퍼다. 출중한 랩 실력과 훈남 외모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