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사를 소개합니다" 해사, 전국 학교장 초청 행사 열어


해군사관학교(교장 구옥회 중장)는 30일 신입생들의 모교를 포함해 전국 고등학교 학교장 일행을 초청해 해군과 해사를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사관학교 교육목표에 부합하는 신입생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특별전형을 도입하는 등 우수한 인재확보를 위해 해군·해사를 소개하고, 전국 고교와의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해사는 이날 재학생의 출신 모교와 해군 주요 지휘관 모교 등 전국 72개 학교에서 학교장과 교사 등 100여명을 초청했다.


이날 행사는 사관생도와의 오찬을 시작으로 생도사·학술정보원 견학, 해군비전 및 해사의 선진교육체계 소개, 사관생도 퍼레이드 및 신입생 훈련 참관, 함정견학 및 요트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 중 가입교 훈련 중인 73기 신입생 생도들의 행군 복귀를 모교 교장선생님이 직접 환영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마련해 해사에 진학한 제자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신입생 생도들에게는 자긍심을 갖게 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해사 평가관리실장 이경선 중령은 "전국 각지의 우수고교 학교장을 초청해 해군사관학교의 선진교육 시스템과 해군의 비전을 이해하고, 함정 견학 등을 통해 국가방위 핵심군인 해군의 역할과 해양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해보는 행사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