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흑해와 마르마라 해를 잇고, 아시아와 유럽 대륙을 나누는 보스포러스 해협은 이스탄불의 아름다움을 극대화 시키는 곳이다. 언제나 북적이는 이곳은 누군가에게는 일상으로, 누군가에게는 특별함으로 이스탄불의 낮과 밤을 아름답게 물들인다.
꿈꾸는여행의 이스탄불 야경 시티투어는 동절기 기준 월요일 제외 매일 오후 1시30분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된다. 투어비용은 1인당 8만원이며 4명 이상이면 출발한다. 비용은 가이드와 팁을 포함한 것이며 식비와 교통비, 입장료 등은 불포함 사항이다.
야경투어 주요 코스는 보스포러스 유람선~이집션바자르~갈라타다리~탁심광장~오르타 교이~술탄 아흐멧.
◈ 이집션바자르
그랜드바자르에 이스탄불에서 2번째로 큰 시장이다. 향신료 외에도 건어물과 치즈 등 식료품, 생필품을 취급하는 서민적 재래시장이다.
◈ 갈라타다리
이스탄불 골든혼(Golden Horn)에 걸쳐있는 길이 490m의 도개교다. 이스탄불 동쪽 갈라타 지구와 서쪽 에미뇌뉘를 잇는다. 아시아와 유럽 두 대륙의 땅 끝을 잇는 이 다리는 여러 차례 재건됐고 현재의 다리는 1994년에 완공한 것이다.
◈ 탁심광장
현재 탁심광장은 이스탄불의 주요 호텔과 레스토랑, 상점이 모여 있는 번화가이자 지하철 등 교통의 중심지다.
◈ 술탄 아흐멧(블루모스크)
문의=터키 전문여행사 꿈꾸는여행(02-771-1932/www.nicetri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