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는 지난 2008년 도입한 '고객패널제도'를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직접 듣고 이를 개선해 업무에 반영하는 프로세스가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이밖에 '국내 최초 금융 프로세싱 사업 해외 수출', 고객 편의성을 반영한 최신 기술 적용 '콜센터 ARS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온 것 역시 업계 1위를 지킨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간대학이 공동으로 개발해 발표하고 있는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제품이나 서비스 및 만족도에 대해 평가하고 이를 계량할 수 있는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