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오랜 시간 동안 어떤 적의 침입도 허용하지 않은 강력한 방어력을 자랑하는 쿠엥카는 마을 주변을 기암괴석이 둘러싼 모습을 '마법에 걸린 마을'이라고 부른다.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인 '하늘의 소리'에 영감을 준 배경 도시로 스페인 최초의 고딕 양식 성당인 우에카르 강변 가파른 '절벽에 세운 허공에 매달린 집' 등으로 여행객에게 이름을 알렸다. 또 우리나라의 경기도 파주시와 자매 결연을 맺은 도시로 우리와도 아주 가까운 도시다.
마드리드에서 초고속 열차 (AVE 또는 ALVIA)를 이용하면 1시간 이내 쿠엥카 도착하며 마드리즈-푸에르타 드 아토차(MADRID-PUERTA DE ATOCHA)역에서 열차 탑승 시 약 50분 소요된다. 하루에 10편 이상 운행하니 여행 일정에 따라 시간 선택의 폭이 넓다. 운임은 편도 당 약 35유로(2등석 기준) 정도다.
발렌시아에서는 초고속 열차(AVE 또는 ALVIA) 를 이용하면 약 3시간 30분 소요되며 발렌시아 조아퀸 소롤라(VALENCIA JOAQUIN SOROLLA)역에서는 약 3시간 20분이 소요된다. 하루에 5편이 운행되며 운임은 편도당 약 41유로(2등석 기준)다.
기차역에서 구시가로!
마드리드(MADRID ATOCHA-CERCANIAS)에서도 쿠엥카역까지 이동하는 완행(REGIONAL)열차도 있다. 1일 평균 4편이 운행하고 티켓가격은 편도 약 12유로 정도로 초고속 열차에 비해 비용이 저렴한 편이지만 쿠엥카까지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므로 상황에 맞추어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발렌시아(VALENCIA SANT ISIDRE)역에서도 쿠엥카역까지 이동하는 완행(REGIONAL)열차도 있으며 약 3시간 30분 소요되고 운임은 15유로다.
취재협조=엔스타일투어(02-578-5843/www.nstyle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