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멜버른에서 꼭 놓치지 말아야 할 풍경과 재미가 있다. 엔스타일투어의 호주여행 전문 브랜드인 그레이트호주가 멜버른에서 꼭 놓치지 말아야 할 BEST 5를 소개한다.
◈ 카페 골목에서 커피 마시기
멜버른의 매력은 숨은 골목 속에서 찾을 수 있다. 높지 않은 건물들이 빼곡하게 자리 잡고 그 건물들 사이 좁은 골목들에는 그만의 문화가 자리하고 있다. 멜버른의 골목들마다 자리 잡은 카페와 레스토랑, 펍들은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손님맞이로 분주하다.
커피 소비가 많은 곳인 만큼 유명한 바리스타의 커피도 맛볼 수 있다. 게다가 맛있는 커피와 어울리는 케이크도 판매해 같이 곁들이면 더욱 좋다. 골목길 양 옆으로 가득 들어선 상점들이 내 놓은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커피 마시며 동행자와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멜버른의 진정한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 호주에서 제일 큰 차이나타운 방문하기
◈ 트램타고 멜버른 시내 한바퀴
◈ 여유로운 호주식 티타임 갖기
콜슨 스트리트에는 1892년에 문을 열어 5대에 걸쳐 이어지고 있는 홉튠 티 룸이 있다. 아직도 클래식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 호주의 전통 티타임을 원하는 여행객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자. 쇼윈도 너머로 보이는 다양한 케이크의 모습들도 인상적이니 한번 맛보는 것도 좋다.
◈ 유레카 타워에서 즐기는 멜버른 야경
강변에 앉아서 야경을 바라보며 와인 한잔 하는 것도 좋지만 제대로 된 멜버른의 야경을 즐기려면 유레카 타워에 올라갈 것을 추천한다. 멜버른 시내가 한눈에 펼쳐지는 유레카 타워에서 보는 멜버른 야경은 좀 더 드라마틱하다.
취재협조=엔스타일투어(02-578-5843/www.nstyle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