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오사카를 비롯해 옛 모습을 간직한 교토와 현대와 과거의 조화가 매력적인 고베 등을 간사이 지방이라고 부른다. 간사이 지방의 가을 정취를 만끽하려면 반드시 지참해야 할 필수품이 있다. 바로 간사이쓰루패스(KANSAI THRU PASS).
티켓 한 장으로 간사이 전 지역의 지하철, JR이외의 전철,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간사이 쓰루 패스는 오사카, 고베, 교토여행에는 물론 나라, 와카야마, 고야산 여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서미선 H.I.S. 코리아 주임은 "일본은 지하철 노선도나 버스 시스템이 복잡해 어렵게 느끼는 한국인여행객들이 많다"며 "간사이 쓰루패스를 이용하면 전철이나 버스 이용시에 복잡한 요금표를 보고 표를 사는 수고를 덜 수 있고, 갈아탈 때 마다 번거롭게 표를 다시 구입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고 말했다.
특히 간사이 쓰루 패스는 H.I.S.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H.I.S. 코리아에서 구입한 티켓은 현지에서 교환할 필요가 없는 실물의 패스이기 때문에 일본에서 즉시 사용가능하다.
또 패스는 일년에 2분기로 나뉘어서 발행되므로 너무 서둘러서 사기보다는 유효기간과 여행기간을 비교해 확인하고 구매하도록 하자. 간사이 쓰루 패스 구매 고객에게는 간사이 여행정보와 패스 사용법 등이 담긴 한글 가이드북도 제공된다.
문의=H.I.S. 코리아 (서울 02-755-4951/부산 051-463-4951/www.hi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