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는 333개의 섬 중 사람의 발길이 닿은 100여 개의 섬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여전히 무인도로 남아 신비로운 원시림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으며 가장 큰 섬인 비티 레부(Viti Levu) 에는 수도 수바와 국제공항이 있는 관광 허브 난디 등의 대도시가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세계 3대 다이빙 코스인 바누아 레부(Vanua Levu)는 럭셔리한 리조트들로 유명하다. 럭셔리한 리조트에서의 휴식 혹은 짜릿한 액티비티 어느 쪽이든 피지에서라면 가능하다.
◈ 피지에 가면 꼭 거쳐야 하는 곳, 난디(Nadi)
다문화 도시인 난디는 여행객들의 주요 허브로써 다양한 먹거리와 숍들이 즐비하며 메인 스트리트에는 쇼핑몰과 레스토랑이 모여 있다. 스카이다이빙, 제트 스키, 골프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 또한 즐길 수 있으며 전통시장에서는 피지 현지인들의 삶을 엿볼 수 있다. 데나라우(Denarau), 마마누다(Mamanucas)와 근접한 난디는 피지 여행을 위한 기초가 되는 최적의 장소다.
피지의 다른 섬으로 가는 국내선과 교통편 등의 여행 정보는 공항 내 여행정보센터나 리조트 내 여행안내센터에 비치된 안내책자를 통해 쉽게 구할 수 있다. 공항에서 리조트로의 이동은 택시가 가장 일반적이며 현지 버스는 초행길이라면 이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다.
◈ 피지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지역, 데나라우 아일랜드(Denarau Island)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소피텔, 힐튼, 래디슨, 윈덤 리조트, 골프테라스 등 고급 리조트들이 들어서 있으며 쉐라톤에서 운영하는 세계적 수준의 18홀 골프코스 데나라우 골프 앤 라켓클럽(Denarau Golf and Racquet Club)이 위치해 있다. 데나라우 항구 주변으로는 분위기 좋은 브랜드 레스토랑과 피지의 주요 아울렛 중 하나인 잭스 (Jacks of FIJI)가 입점해 있는 대형 쇼핑몰 등이 있다.
더불어 데나라우 지역의 리조트를 순회하는 '불라버스'는 항구에서 매 10분마다 출발하며 버스 1일 무제한 이용권은 8 피지달러(한화 4,500원 정도)다. 쉐라톤~웨스틴 호텔 구간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 당신과 나만의 바다, 마마누다 군도(Mamanuca Islands)
또한 피지의 전통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초호화 시설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해변 피크닉, 다이빙, 호핑투어 등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곳이기도 하다.
수정처럼 맑고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백사장이 펼쳐져 있는 마마누다 군도의 해변은 영화 '캐스트 어웨이'의 배경으로 등장한 바 있으며 특히 모누리키(Monuriki) 섬은 뛰어난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어 크루즈 코스가 발달돼 있다.
◈ 문명과 떨어진 진정한 휴식, 야사와 군도(Yasawa Islands)
눈부신 백사장, 맑고 푸른 바다, 산호초, 독특한 지형 등으로 피지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 중 하나로 꼽히는 야사와 군도는 상업화가 덜 돼 있어 배낭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곳이다. 가장 인기 있는 섬은 야사와 섬으로 섬의 경관이 빼어나다.
또한 적은 예산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저가형 리조트부터 초호화 고급 리조트까지 선택의 범위가 다양하며 쇼핑센터, 은행, 의료서비스 등을 찾기가 쉽지 않지만 자연적인 아름다움이 충분히 보상해주는 곳으로 문명으로부터 떨어져 자연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취재협조=피지관광청(www.HappyFIJI.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