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영등포아트자이는 지난 10월초 현장홍보관 오픈에 맞춰 분양가 인하, 발코니확장 무상제공, 중도금 무이자 등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방안을 잇따라 내놓아 양도세 감면혜택 혜택과 더불어 호응을 얻고 있다.
◈ 차별화된 디자인, 영등포의 새 랜드마크
다른 아파트에서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특화된 외관과 입면은 영등포아트자이의 특징이다.
평형 조합과 변화를 통한 입체적인 외관 설계로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변화가 연출되도록 디자인됐다.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홀 등 공용부와 그라운드 레벨에서의 시설물 디자인 역시 모던하고 고급스럽게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대다수 세대(전체 86%)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하는 한편 부지경사를 활용한 데크식 설계를 했다.
지상은 풍부한 수목식재로 단지내 녹지율을 높이고 하부는 입주민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를 배치했다.
자이안센터 내부는 스크린골프장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GX룸, 주민회의공간, 카페테리아, 독서실 등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주차대수는 1176대(세대당 1.4대)로 데크식주차를 포함해 100% 지하주차로 계획됐다.
놀이터는 풍부한 녹지 속의 친환경 목재를 사용한 놀이시설물 설치로 자연속의 놀이터를 표방했고, 단지 전체를 아우르는 산책로와 연계된 운동공간과 각종 휴게공간은 도심의 이용자들의 감성을 치유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내부 인테리어의 경우 세대 타입별로 한 가지 옵션을 더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는 '스타일 옵션'을 적용했다.
스타일 옵션은 주방가구· 도어 디자인, 조명기구 등을 2가지 스타일 중 원하는 것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의 실생활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김치냉장고, 교자상, 청소기 등 대형 생활용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고, GS건설 주택사업본부 기술산하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부자문단인 '자이엘'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얻어 화장대 특화 수납(30평 형대 이상)도 선보이고 있다.
◈ 분양가 인하·중도금 무이자·발코니 무료확장, 3대 특전
영등포 아트자이는 현장홍보관 개관 이후 청약통장 없이 선착순 계약이 가능하다.
지하철 1·2호선이 인접한 우수입지의 브랜드아파트라는 점에서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8개동에 총 836가구 중 일반분양 물량은 291가구이며, 이 중 약 77%가 전용 85㎡미만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전용 59㎡ 15가구, 84㎡ 208가구, 120㎡ 29가구, 143㎡ 39가구).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편리한 교통이다.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과 1·2호선 신도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신안산선(안산~서울역)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송도~청량리)도 공사를 앞두고 있다.
영등포 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과 신도림 테크노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단지 가까이에 있다.
특히 도림동 일대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신도림 디큐브시티 등 초대형 쇼핑몰이 문을 열면서 서남권 최고 선호 주거지역으로 떠올랐다.
◈ 뛰어난 입지의 브랜드 아파트 이점
교육시설로는 자율형 사립고 장훈고와 영원중·영등포초 등이 있다. 목동 학원가도 가깝다. 문래근린공원·영일어린이공원·도림천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앞 도림고가차도는 단계적으로 철거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 지역 신규 아파트 공급이 거의 없어 영등포 아트자이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최고 31층의 초고층 아파트에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선보여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1661-4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