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신간] 노종면의 돌파 外

11
⊙ 노종면의 돌파/노종면/퍼플카우

MB정권 아래 첫 해직 기자가 4년째 벌이는 질긴 싸움의 과정을 담았다.

YTN '돌발영상'을 만든 지은이는 2008년 YTN 노조위원장으로서 낙하산 사장 반대에 앞장선 뒤 해직과 구속을 겪었다.

이후 인터넷 뉴스 '뉴스타파' 앵커, 트위터 미디어 '용가리통뼈뉴스'로 기발하고 위트 넘치는 언론인의 모습을 지켜오고 있다.

웃음으로 이 시대 언론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만드는 책.

22
⊙ 1분 논어/심범섭/평단


논어 속 공자의 가르침을 각 장의 제목으로 뽑은 명상집 형태의 자기계발서. 논어 원문을 해석하고 그 내용이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요약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짧은 장으로 구성돼 매일 한 장씩 꾸준히 읽다보면 총 20편 1만 2700자로 꾸며진 논어 전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바르게 생각하고 바르게 살아라!" 이 책이 요약한 논어의 가르침이다.

33
⊙ 강아지 언어 교과서/이케다쇼텐/쌤앤파커스

자신을 안거나 쓰다듬는 사람을 무는 개가 있다. 이때 우리는 개가 적대감, 경계심을 느낀다고 여기기 쉽다.

하지만 사실 개는 놀아달라고 말하는 것이란다.

이 책은 개의 언어를 제대로 이해하는 데 목적을 뒀다.

개의 본성을 이해하고 정성스레 행동을 관찰해 생각을 읽어 줘야 나쁜 버릇도 고쳐질 수 있다는 것. 개와 행복한 동거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한다.

44
⊙ 농담하는 프로야구/기영노/미래를소유한사람들

야구 규칙을 콩트 형식으로 풀어쓴 책. 프로야구가 짧은 기간에 '국민 스포츠'로 자리 잡은 데는 야구가 가진 풍부한 이야깃거리 덕이 크다.

이 책은 그 공식에 충실하다.

선수들과 구단, 팬들이 만들어내는 극적인 이야기에 콩트를 입혀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만드는 작업에 성공한 것. 프로야구계의 희로애락을 담은 이야기들을 읽다보면 자연스레 야구 규칙을 이해하게 된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