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열흘 만인 지난 1일,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한국 가수 중 가장 빠른 상승세다. 대부분의 한국 가수들은 2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데 한 달이 넘게 걸리는 추세다.
앞서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26일, 한국 가수 중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하며 유투브 신(新 )강자로 등극했다. 또 지난달 30일에는 유투브 탑(TOP)100 음악 차트에서 ‘한 주간 가장 많이 본 동영상’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소속사 관계자는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현아의 섹시함과 귀여움 뿐 아니라 ‘군림춤’ 등 도도하면서도 도발적인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며 “이런 매력이 세계인의 클릭을 불러 모으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미국 현지 언론의 긍정적인 평가도 ‘아이스크림’의 상승세를 돕고 있다. ‘빌보드 닷컴’은 ‘이번 주의 꼭 봐야하는 뮤직비디오’로 ‘아이스크림’을 선정했다. 온라인 매체 ‘허핑턴 포스트’도 ‘이번 주 톱9 비디오’(Watch The Top 9 YouTube Videos Of The Week)로 소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