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자연산' 소주로 인기몰이...참이슬 190억병 돌파

"자연산 참이슬의 이미지를 계속 확대할 것"

참이슬
하이트진로의 대표 소주인 참이슬이 '자연주의' 마케팅 확대를 통해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6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1998년 10월에 출시된 참이슬은 2006년 5월 누적 판매량 100억병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한데 이어 지난달 말 기준 190억병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리뉴얼 참이슬은 한달만에 판매량 1억병을 돌파한 데 이어, 3월 20일까지 3억병 판매를 넘어섰다.


올해 1월 리뉴얼 제품으로 출시된 참이슬은 100% 천연원료와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만을 사용한 '자연산 소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참이슬은 쌀, 보리, 고구마, 타피오카 등 100% 천연원료에서 발효 증류한 순수 알코올과 핀란드산 결정과당과 서아프리카 열대 과일에서 추출한 토마틴 등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만을 사용해 깨끗함을 완성한 자연주의 소주다.

참이슬은 2006년 8월 참이슬 후레쉬 출시 이후 기존 제품의 천연 대나무숯 정제공법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BCA 공법과 메링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꾸준한 품질향상을 시도하고 있다.

BCA 공법이란 물이 소용돌이치며 도는 와류작용을 이용해 물과 대나무숯의 접촉공간을 증대시켜, 대나무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륨이온 등 필수 미네랄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출할 수 있는 공법이다.

올해 하이트진로는 새로워진 참이슬 출시를 계기로 천연의 이미지로 업그레이드된 참이슬의 깨끗함을 부각시키기 위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광고모델로 선정된 문채원과 유아인을 앞세워 '이슬만 믿어요, 100% 천연이니까'라는 광고캠페인으로 '깨끗한 자연주의 소주'를 강조하고, 다양한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을 전개해 '자연산 참이슬'의 이미지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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