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축소,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해야

뷰성형외과
광대는 얼굴의 입체감을 형성하는 역할을 하는데 광대가 돌출되거나 남들보다 발달한 경우 남성적인 이미지와 기가 세보이는 효과가 있어 좋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20대 중반이 되면 젖살이 빠지고 시간이 지나면서 얼굴의 살이 빠지면서 상대적으로 골격으로 인한 안면의 윤곽이 더 눈에 띄게 된다. 따라서 여성들에게 있어 광대가 발달한 경우에는 고민의 대상이 된다.


요즘 관심이 늘고 있는 안면윤곽술중에 사각턱 수술과 함께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시행되고 있는 광대축소술은 앞광대와 옆광대를 줄이면서 전체 얼굴과의 조화를 이루면서 부드러운 윤곽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볼처짐이나 기타 부작용에 대한 걱정으로 선뜻 결정하지 못하는 수술이라고 한다.

뷰성형외과 이상우 원장은 “광대축소술은 입안을 절개하여 광대뼈를 노출시켜 진행된다. 이후 두피나 귀앞에 약간의 절개를 통해 옆광대를 줄이게 된다. 이 과정에서 뼈를 제 위치에 고정하지 못하면 광대뼈가 잘 붙지 않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 경우 재수술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원치 않는 두피절개가 필요하게 될 수도 있어 처음 수술을 할 때 주의를 기울여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이 과정을 섬세하게 진행한다면 볼처짐이나 불필요한 재수술을 예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과교정이 되거나 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같이 광대 축소술은 반드시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친 후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광대축소술은 전신마취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도 중요하게 고려할 점이 되겠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