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도 스펙? 쌍꺼풀 등 취업성형 붐

압구정앤성형외과
최근 각 기업들이 올 하반기 공채 인원 및 일정 등을 발표하면서 취업면접에 앞서 취업성형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학생활 내내 취업을 위해 각종 노력들을 일궈온 이들에게 이번 공채는 드디어 결실을 이룰 수 있는 기회로, 그 동안 토익, 자격증, 인턴생활 등 쌓아온 스펙들과 면접연습이 빛을 볼 순간이 온 것이다.


이 때 비슷비슷한 지원자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한데, 특히 모든 조건이 같다면 호감을 줄 수 있는 인상이 최종결정에 큰 기여를 할 수도 있는 것이다. 이에 면접을 앞두고 취업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구직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압구정앤성형외과 박용남 원장은 “요즘은 남녀를 불문하고 외모 또한 능력 중 하나로 손꼽히는 시대가 다가왔다. 본인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보다 나은 인상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며“그 중 가장 선호하는 수술부위는 기본적으로 눈과 코 성형이다. 최근에는 남성 역시 취업을 위해 성형을 많이 하고 있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여성들은 대부분 쌍꺼풀수술을 기본적으로 선호하는데, 요즘엔 눈 코 성형을 넘어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안면윤곽 성형 상담도 많이 늘고 있다. 이와 함께 심하게 튀어나온 광대뼈나 각이 심한 사각 턱 때문에 면접 시 강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한다.

남성의 경우 기본적으로 남성의 상징인 코 성형을 가장 선호하고 있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눈 성형을 원하고 있는데, 남자의 경우 큰 쌍꺼풀은 오히려 부담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어 더욱 섬세한 의료기술을 요한다.

이러한 눈, 코 수술과 함께 안면윤곽 성형술들이 이뤄지면 얼굴이 보다 작아지게 돼 상대적으로 이목구비가 더욱 또렷해 보일 수 있다. 때문에 면접관들 앞에서 또렷하고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압구정앤성형외과 박용남 원장은 “취업성형은 그 자체가 미용목적이기 때문에 취업성형이라고 딱 규정짓고 오는 이들은 없지만 최근에는 남녀 모두 외모 또한 하나의 스펙으로 생각하면서 남성들의 성형 수요가 작년 대비 30%이상 증가했다. 이는 모두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함으로 나신의 외모에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 같다”고 전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