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바세린 수술을 받고 나니 평소 자신의 크기보다 조금 작아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자신감도 사라지는 듯해 확대수술을 결심하였으나 바세린 제거수술을 받은 뒤라 다시 한번 수술을 받기가 부담스러워 망설이고 있는데, 칼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주사로 시술하는 라이펜 확대수술을 접하게 되어 시술을 받고 만족해 하였다.
수술에 부담감과 두려움을 갖고 있는 남성들에게 적합한 시술법인 라이펜 확대수술은 수술적 부담감도 크지 않고 성생활과 사회생활에 자신감과 활력을 얻을 수 있으며 필러제와는 달리 자가 콜라겐을 형성하므로 효과가 반영구적이며 동물실험과 임상실험에서 입증된 만큼 활용도가 크다.
라이펜 음경확대술은 음경에 라이펜 약물을 주입해 콜라겐을 생성하게 하여 길이연장과 둘레를 증대시켜 자연스럽게 확대 한다.
기존의 필러제보다 입자가 크기 때문에 흡수율도 가장 더디고 유동적인 성질 때문에 딱딱해지는 단점이 보완 되었으며 피부에 쉽게 흡착되어 물컹거림과 부자연스러움이 개선되었다.
라이펜 확대수술은 자신의 크기, 피부의 신축성에 따라 확대효과가 모두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러한 경우 보통 둘레는 2~3.5 cm 정도 확대효과 길이는 1~3cm 정도 확대효과를 볼 수 있으며 주입된 약물의 양에 따라 둘레증대 효과가 비례하기 때문에 약물의 양을 조절하여 둘레 확대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라이펜 확대수술 시행 병원인 키움남성비뇨기과의 강석찬 원장은 “과거 바세린 등 이물질을 주입하였다가 부작용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병원을 찾아 이물질 제거수술을 받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환자분들 모두 이물질 제거 후 자신의 크기가 줄어들 걱정을 합니다. 이러한 경우 라이펜 확대수술로 해결할 수 있는데 시술시간은 10분 정도로 매우 짧아 환자들의 불편을 해소해 주며 성관계는 약 2주 후부터 가능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무통 마취로 수술적 고통으로부터 벗어나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라며 라이펜 확대수술에 대해 설명했다.
남성확대를 목적으로 과도한 욕심으로 이물질을 주입하여 불편을 겪은 K씨와 경우처럼 라이펜 확대수술도 마찬가지로 과도한 욕심으로 생착이 불가능할 정도로 지나친 두께를 삽입할 경우 심한 이물감과 음경 형태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사전 상담을 통해 확대가 가능한 굵기를 분명히 인지하고 자신에게 맞는 크기를 선택하여 적당량의 라이펜을 주입하여야 한다.
과거 비 의료기관에서 불법적으로 행해진 이물질 삽입은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하여 최악의 경우 남성기능을 상실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이물질은 하루 빨리 제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