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문에 많은 여성들은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고민하기도 한다. 작은 가슴 콤플렉스를 가진 여성들의 경우 실리콘 등 인공보형물을 삽입하는 외과적 시술을 고려하거나, 보다 자연스러운 몸매를 갖기 위해 한방가슴성형을 찾는 경우도 늘고 있다.
특히 한방가슴성형은 외과적 시술과 달리 보형물을 주입하지 않아 이물감과 부작용이 없고 자연스럽다는 장점 때문에 여성들의 문의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 한방에서 가슴 사이즈의 변화를 위해 시행하는 것은 바로 ‘침’ 요법. 관심 있는 여성들 사이에서는 베이글침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베이글침은 환자 개인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사이즈의 변화와 함께 전체적인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치료목적으로 하며, 동안 얼굴을 위한 ‘베이비침’과 한방가슴성형 요법인 ‘글래머침’으로 나뉜다.
특히 여름철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얼굴의 피부 노화와 가슴 처짐 현상’이라는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는데, 베이글침은 이를 바로잡기 위해 가슴과 얼굴 부위에 시술을 함께 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얼굴 축소 효과와 가슴 확대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진정한 베이글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정하는 것.
베이비침 시술은 얼굴의 경혈에 침시술과 약침요법, 약실자입요법으로 자극해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뿐 아니라 근막 층을 함께 자극하는 방법이다. 3회, 5회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얼굴의 부위, 시술 대상의 연령, 환자의 얼굴 모양에 따라 시술 횟수를 결정하기 때문에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글래머침은 유방실질조직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유방, 등(背)부위, 액와부 등 유방과 연관된 혈자리와 근막을 같이 자극해 여성의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만들어 준다.
단순한 사이즈의 확대뿐만 아니라 짝가슴 교정, 산후 처짐 등도 함께 교정된다. 또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환자 개인의 자세 교정을 돕는 침시술, 마사지, 매선시술 치료를 병행하기도 한다. 이는 구부정한 자세를 곧추세워 체형변화 및 가슴변화를 유도하는 것.
동백미즈한의원의 정미림 원장은 "최근 무분별하고 획일화된 성형보다 개인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성형이 유행하고 있는데, 한방가슴성형은 여성 스스로가 갖고 있는 가슴 모양의 콤플렉스를 교정한 뒤 가슴확대를 돕기 때문에 여성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