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스트레스, 환경, 유전적인 이유 등 그 원인도 다양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만이 탈모를 예방하는 지름길.
평상시 두피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탈모를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렇다면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단백질의 보고 ‘콩 류’는 탈모 예방음식으로 유명하다. 특히 검은콩은 많이 섭취하게 되면 흰 머리가 검은 머리로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 콩 1알 에는 단백질 40%, 탄수화물 35%, 지질 20%, 비타민 5%등으로 영양이 풍부하다.
특히 비타민E나 불포화 지방산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함은 물론, 탈모를 막아주고 발모를 촉진하는 기능을 한다.
완전 식품으로 여겨지는 ‘계란’과 ‘오리 알’은 동물성 단백질 외에도 최근 발견된 복합제 비오틴(비타민H)등의 각종 영양소를 포함하며 탈모예방 음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오틴 성분은 멜라닌 색소를 많이 함유해 검은색을 띄는 동양인 모발의 경우 머리카락이 희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를 낸다. 더불어 건선, 탈모증, 비듬, 지루성 피부염 등의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나 탈모인들의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요오드가 많이 함유된 ‘해조류’는 탈모의 발생 원인/요인들을 억제하며,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 ‘등 푸른 생선’,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채소류’ 또한 탈모 예방과 발모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규칙적으로 먹지 않으면 소용 없는 일. 그렇다고 바쁜 직장인들이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담긴 음식을 꼼꼼히 챙겨먹는 것도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이에 최근 주목 받는 제품이 탈모에 좋은 최상의 성분을 효율적으로 배합한 식품 탈모 식품 ‘TS탈환 플러스’다.
‘TS탈환 플러스’는 탈모는 물론 다이어트, 뱃살, 새치흰머리, 변비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TS탈환’의 업그레이드 버전. ‘TS탈환 플러스’는 비타민E, 셀레늄, 마그네슘, L-카르니틴, 비타민D, 호두, 아마씨, 울금, 산삼배양근, 엽산, 블루베리, 키토산, 뽕잎, 콜라겐 등이 추가되어 탈모 치료에 탁월한 모든 성분의 집약체라 할 수 있다.
특히 기존 'TS탈환’의 30가지 성분에 각종 유효성분을 더한 41가지 성분으로, 농도도 최소 3배에서 10배까지 대폭 늘려 보다 강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 기존 ‘TS탈환’이 주로 인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면, ‘TS탈환 플러스’는 두피와 모발에 초점을 맞춰 탈모를 예방하고 발모를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탈모닷컴의 장기영 대표는 “호두, 계란, 검은콩, 석류, 솔잎, 녹차 등이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TS탈환’과 'TS탈환 플러스’는 바쁜 일상으로 식사조차 거를 때가 많은 현대인들이 섭취하기 쉽도록 환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미국에도 수출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탈환을 찾게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TS탈환 플러스’는 검은콩, 백하오수, 다시마, 검은 콩 등 탈모에 좋은 재료에 남성용엔 쏘팔메토 추출물, 여성용엔 석류 추출물이 첨가돼 있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재 ‘TS탈환 플러스’는 출시기념으로 6만 9,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탈모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