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자 정종철도 다이어트로 몸짱? 너도나도 몸짱 열풍

df
노출의 계절인 여름을 맞아 소위 ‘하의 실종’을 원하는 여성 뿐 아니라 ‘몸짱’을 원하는 남성들도 다이어트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개그맨 정종철이 ‘몸짱’으로 변신한 사진을 공개한 이후 자신이 설립한 다이어트 쇼핑몰 ‘옥동자몰’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정동철 측에 따르면 지난 4월 ‘옥동자몰’을 설립해 하루 접속자수가 3만명 안팍을 기록하면서 많은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관심은 소위 ‘몸꽝’으로 알려졌던 그가 4개월만에 약 20kg을 감량하면서 ‘몸짱’으로 거듭났다는 사실이 이슈가 됐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남성등의 ‘몸짱’이 되고자 하는 욕구도 높은 것으로 보인다.


◈ 물만 먹어도 살찌는 이유, 기초대사량 부족

그러나 ‘몸짱’이 되기 위한 다이어가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니다. 다이어트가 어려운 이유는 다이어트 전문샵 레드라이프(http://www.redlife.co.kr)에 따르면 각기 다른 ‘기초대사량’ 때문이다.

기초대사량이란 사람이 활동하는데 사용되는 에너지량을 뜻하는데, 가만히 있어도 생명 활동을 위해 소비되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말한다. 남성의 경우 기초대사량이 1800㎈라고 한다면 1800㎈만 먹어도 살은 빠진다. 즉 기초대사량 만큼만 먹어도 살은 빠진다.

그러나 대부분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이들은 식사량만을 줄이는 방법을 선택하는데 문제가 있다. 이 경우 우리 몸은 에너지가 고갈되지 않게 하기 위해 기초대사량을 줄이기 때문에 기운만 빠지고, 살은 안빠지는 부작용이 생긴다.

레드라이프 측은 “기초대사량 이하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단백질이나 비타민, 무기질 같은 건강과 신체구성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결핍이 되어, 건강에 악 역향을 끼칠 수 있으며, 기초대사량도 감소해 다이어트가 점점 어려운 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의 하루 최저 칼로리를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 ‘기초대사량’ 근육량을 증가시켜야 높아진다

일반적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선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 유산소운동은 매일 30분 이상의 꾸준한 운동을 해야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며, 힘도 들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는 이들이 많다.

또, 고도비만에 속하는 사람에게는 관절에 무리를 주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위험성을 가지고 있어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관리가 필요하다.

반면, 전문가의 관리를 받으면 꼭 힘든 운동을 하지 않아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레드라이프는 다이어트를 위한 기초대사량을 늘리기 위해 체형, 자세분석, 토닝기구를 통한 운동 및 컨설팅을 통해 보다 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레드라이프는 생식과 효소로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며, 체질을 개선시켜, 면역력 강화와 근육 수축과 이완을 통해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요요현상이 없을 뿐 아니라 ‘목표 체중감량 보장제’를 실시하고 있어 다이어트 실패에 대한 부담감도 적다.

레드라이프 측은“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먼저 체계적인 맞춤 관리 프로그램으로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고, 식습관 컨설팅을 통해 체중 감량은 물론, 부위별 집중 관리를 받는 것이 단기간에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라이프(http://www.redlife.co.kr)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부분집중관리, 얼굴축소, 스킨케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몸속 노폐물과 부기를 빼주며,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 아름다운 이목구비로 관리하는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바디 스타일링을 실현하고 있어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홈페이지(m.redlife.co.kr)를 열었으며, 이대점 오픈 기념으로 6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