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방학 유일한 실사 패밀리 영화 ‘내니 맥피 2:유모와 마법소동’은 베스트셀러 동화 ‘유모 마틸다’를 영화화한 두 번째 시리즈로 마법사 유모 내니 맥피가 말썽꾸러기 아이들을 찾아가 마법과 함께 환상 모험을 선사한다는 내용.
전편에 비해 스케일이 한층 커진 ‘내니 맥피 2:유모와 마법 소동’은 할리우드 톱스타 엠마 톰슨이 전편에 이어 각본과 주연을 맡았다. 여기에 메기 질렌할, 랄프 파인즈, 이완 맥그리거 등 할리우드의 쟁쟁한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해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오토바이가 날고 사자동상이 포효하는 등 컴퓨터 그래픽을 동원한 화려한 CG로 재미를 더했다. 8월 12일 개봉.
11년 만에 3D로 업그레이드 돼 돌아온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3’는 설명이 필요없는 ‘명불허전’ 애니메이션으로 장난감 친구들의 주인인 앤디가 대학으로 집을 떠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자 카우보이 인형 우디, 우주영웅 버즈 등이 놀이방에 버려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다.
장난감 집단의 독재자 랏소 베어 등 새로운 캐릭터로 풍성함을 더했고, 우디와 버즈 일행의 위기와 극복 과정을 첨가하면서 한층 깊어진 스토리텔링을 선보였다. 8월 5일 개봉.
침팬지를 주인공으로 한 ‘스페이스 침스;자톡의 역습 3D’는 1950년대에 실시한 침팬지들의 우주 실험을 바탕으로 한 ‘스페이스 침스’의 후속편. 우주정복을 꿈꾸는 ‘자톡’에 대항하는 침팬지 군단의 활약상을 스펙터클한 3D로 표현해 전편을 뛰어넘는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
완벽한 우주 침팬지로 인정받고자 하는 막내 ‘코멧’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기존 침팬지 군단과 함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만들어간다. 8월 개봉.
패밀리 무비의 흥행 판가름 기준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완소 캐릭터’의 존재 여부. ‘내니 맥피 2:유모와 마법소동’에서는 하늘을 날고, 수준급의 수중발레 실력을 자랑(?)하는 새끼 돼지를 비롯해 아기 코끼리, 건방진 까마귀 등이 등장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토이스토리 3’는 카우보이 인형 우디, 우주영웅 버즈 등 기존 캐릭터 외에 랏소, 바비 인형의 남친 켄, 프링클팬츠 등 다양한 ‘완소 장난감’들이 등장한다. ‘스페이스 침스-자톡의 역습 3D는 전편의 침팬지 군단이 총출동하며 다시 한 번 ‘동심’을 유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