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진은, 성경 지식 전달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공부한 결과를 삶에 ‘적용’하는 데에 방점을 찍었다. <성경사랑방>을 통해 시청자들이 궁금증을 해소하고 삶의 방향을 명확히 알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 소그룹 모임을 통한 ‘사람 냄새 나는 성경 공부’
◈ 각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과 패널
성경공부를 이끄는 4명의 강사진은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꾸려졌다. 여러 차례의 분립개척과 건강한 공동체 운영을 이끌어온 박은조 목사 (은혜샘물교회), 주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쉬운 언어로 고품격 강의를 해 온 여성 신학자이자 기독교 윤리학자인 백소영 교수 (이화여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구약학을 재미있게 풀어내며 구약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차준희 교수 (한세대), 문화목회를 꾸준히 전개해 온 자칭 할배 목사인 임종수 원로목사 (큰나무교회)가 그들이다.
◈ 요일별 다른 주제로 특성화된 성경공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방송되는 <성경사랑방>은 요일별 각각 다른 주제와 컨셉으로 시청자를 만난다. 일방향적인 주입식 강의가 아니라 서로 묻고 대답하는 열린 대화 형식이기 때문에 시청자들도 함께 어울려 공부하는 진정한 쌍방향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박은조 목사의 ‘누가복음 다시 읽기’ / 백소영 교수와 함께하는 ‘성경으로 보는 사람 사는 이야기’ / 차준희 교수의 ‘구약 제대로 읽기’ / 할배 임종수 목사와 함께 ‘예수 생애 따라가기’ 로 구성되는 <성경사랑방>은 9월 1일 CBS TV를 통해 첫 방송된다.
*첫 방송 : 9월 1일 월요일 오전 7시30분
*방송 시간 : 매주 월~목 오전 7시30분 / 낮 1시 20분 / 수~토 저녁 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