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오버외스터라이히(Oberösterreich, Upper Austria)와 슈타이어마르크(Steiermark, Styria)의 경계의 위치하고 있는 다흐슈타인은 석회암으로 이뤄진 지형으로 인해 인근 지역에 수많은 동굴들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많은 화석이 발견된다. 특히 할슈타트 호수와 접한 지역은 유네스코에서 할슈타트~다흐슈타인 잘츠캄머구트 문화경관으로 지정했다.
이 지역의 얼음동굴, 매머드동굴과, 트래킹 코스, 스키 시설 등은 전세계 여행객의 발길을 이끈다. 또 다섯 손가락 모양을 따서 만들어진 파이브핑거스(5fingers) 전망대에서 할슈타트 호수와 오스트리아 알프스의 풍경을 바라볼 때 느끼는 짜릿함을 표현하기 어렵다.
할슈타트의 버스정류장(Hallstatt Lahn)에서 오베르트라운~다흐슈타인(Obertraun-Dachsteinseilbahn) 행인 543번 버스를 타고 오베르트라운을 경유해 약 15분 정도 지나면 다흐슈타인의 케이블카 매표소와 탑승장이 위치한 버스 종점에 도착하게 된다.
또한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이나 잘츠부르크에서 오는 경우에는 오베르트라운(Obertraun) 기차역에서 내린 후 역 바로 앞의 버스 정류장에서 마찬가지로 543번를 탑승해 약 10분 후 종점에서 내리면 된다.
취재협조=엔스타일투어(02-578-5843/www.nstyle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