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인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 포터'는 거대한 규모의 부지에 해리 포터에 등장하는 건물을 세워 해리 포터의 세계를 충실히 재현했다. 평소 상상하던 모습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게된 것.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 포터를 상징하는 장대한 성인 '호그와트 성'은 내부에 '덤블도어 교장실', '어둠의 마술에 대하는 방위술의 교실' 등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있었던 교실이나 복도를 현실로 불러왔다.
더불어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 포터에는 마법사들이 사는 마을, 호그스미드도 재현돼 있다. 호그스미드는 호그와트 마법학교 학생들의 단골 가게가 모여 있는 곳으로 마법세계의 인기 음료인 '버터 맥주'를 맛볼 수 있다. 또 베르티 보츠의 온갖 맛이 나는 강낭콩 젤리 등 마법세계의 다양한 과자들도 직접 먹어볼 수 있으며 영화에 등장하는 독특한 장난감이나 문구류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실내형 어트랙션인 '해리 포터 앤드 더 포비든 저니'에서는 최신 3D 영상 기술을 통해 해리, 헤르미온느, 론과 함께 하늘을 날아다니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 포터 체험 상품으로는 일본 전문 여행사 재패니안의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자유여행 3일' 상품이 있다. 가격은 48만9,000원(유류세 11만9,000원 별도)부터며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자유이용권 외에도 대한항공 김포~오사카 왕복 항공권, 베스트웨스턴 호텔 피노 오사카 신사이바시 2일 숙박권, 호텔 뷔페 레스토랑 올림피아 석식 이용권을 포함한다.
재패니안 관계자는 "아시아에서 해리 포터 테마파크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만 있다"며 "일본인뿐 아니라 아시아의 수많은 해리 포터 팬들이 오사카를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취재협조=일본전문 여행사 재패니안(070-4422-2929/www.japania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