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스타하우스는 2일 "이민호의 페이스북 친구수가 1일 1천500만 명을 넘어섰으며 2일 오후 3시 현재 1천501만1천64명을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이민호는 지난 수년간 국내 스타 중 페이스북 친구수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해오고 있다. 2위는 가수 싸이로 페이스북 친구수가 2일 현재 1천230만 명이다.
현재 전 세계 페이스북 이용자는 약 12억명으로 이들을 대상으로 세계 배우 페이스북 순위, 세계 유명인 페이스북 순위 등을 매기는 업체들이 등장했다.
정치·문화 등 각종 유명인사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팬수를 집계하는 팬페이지리스트닷컴(http://fanpagelist.com/category/actors)에 따르면 이민호는 현재 세계 배우 페이스북 친구수에서 16위를 기록 중이다.
이 순위에서 1~2위는 할리우드 스타 빈 디젤과 윌 스미스가 차지하고 있으며, 아시아 배우 중에서는 중국 스타 청룽(成龍·성룡)과 리롄제(李連杰·이연걸)가 각각 3위와 13위에 올라있다. 이민호의 바로 위에는 조니 뎁(15위)의 페이스북이 랭크돼 있다.
또 소셜베이커스닷컴(http://www.socialbakers.com/facebook-pages/celebrities/page-3/)이 집계하는 세계 유명인 페이스북 친구수 순위에서는 이민호의 페이스북이 133위를 기록 중이다. 이 순위에서 싸이의 페이스북은 195위에 올라있다.
이민호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를 시작으로 '시티홀', '신의' 등을 거쳐 지난해 방송된 '상속자들'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