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년 12월에 발족한 대한체육회 체육발전위원회는 한국체육 발전을 위한 10개 주요의제를 선정했으며 올 1월부터 최근까지 소관 4개 소위원회와 전체회의를 통해 사안별로 검토를 진행해 왔다.
주요의제의 하나인 대한체육회장 선거제도 개선은, 산하 제1소위원회의 여러 차례 회의를 거쳐 관련내용을 검토해 왔으며 지난 4.30일 공청회를 개최해 폭넓은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또한 제2소위원회는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의 통합을 위한 추진방안 마련을 위해 그동안 대학교수, 전문체육, 생활체육 분야 종사자 초청 간담회 개최 등 지속적으로 관련의제를 검토해왔다.
제3소위원회에서는 체육관련 단체, 선수 및 지도자 등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국가대표 선수의 생애주기별 지원방안 수립을 위한 연구를 계속해 왔으며 지난달 16일에는 국가대표 선수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대한체육회 체육발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위원회 발족 이후의 의제별 진행사항에 대해 전체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올 하반기 체육발전위원회에서 중점적으로 검토할 사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대한체육회에서는 앞으로도 대한체육회 체육발전위원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한국체육의 혁신적 발전을 위한 대안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