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피 주문 결제도 편리한 모바일 앱으로

스마트 주문 시스템 론칭, "이제 진동벨은 가라"

모바일 앱을 통해 커피 등 음료를 선택 결제할 수 있는 혁신 주문 시스템이 미국에 앞서 한국 스타벅스 매장에 도입됐다.

스타벅스 카드에 등록된 고객은 선결제가 가능해 주문 후 대기하는 시간이 단축되는 등 편리성이 커진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29일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음료를 선택하고 결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마트 주문 시스템인 '사이렌 오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이렌 오더'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음료를 선택 후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선결제가 가능해, 주문 대기 시간을 단축하며 편리하게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고객이 결제 후 방문한 매장에서 앱을 실행해 주문을 전송하면, 본인의 스마트폰에 '주문 승인', '음료 제조', '제조 완료' 등의 순차적인 과정이 팝업 메시지로 자동적으로 전달돼 '진동벨' 기능의 편리성도 경험할 수 있다.

미국에서도 유사한 서비스가 올해 도입 예정인데, 전 세계 최초로 IT 기술이 특성화된 한국부터 먼저 시작한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특히 바쁜 시간대에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 대기 시간을 단축하는 만큼 고객 편의와 서비스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 서비스를 기념해 다음달 18일까지 '스타벅스 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나만의 음료를 저장하거나, '사이렌 오더'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1만5천명 씩 추첨해 무료 음료 또는 구입한 음료와 동일한 음료를 한 잔 더 즐길 수 있는 e-쿠폰을 증정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사이렌 오더'로 스타벅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가장 한국적인 디지털 경험이 되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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