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휴대전화, 미국 고객 만족도 ACSI 1위

6개 평가항목 전 영역 석권…스마트폰 등장 이후 첫 1위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처음으로 휴대전화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미국고객만족도평가(ACSI;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홈페이지는 올해 휴대전화 제조사 7개 업체를 평가한 결과,삼성전자가 100점 만점에 81점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삼성전자가 ACSI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애플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이 시장에 나온 2007년 이후 처음이다.


지난해 76점을 기록한 데서 점수가 5점이나 올랐다. 이에 따라 2012년과 지난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점수가 79점에 그친 애플과 지난해 2위였던 모토로라(올해 77점)를 제쳤다.

삼성전자는 2012년 4위에서 지난해 3위를 거쳐 올해 1위를 차지하면서 고객 만족도의 꾸준한 상승을 기록했다.

항목별 평가 성적도 좋았다. 삼성전자는 고객 만족도, 고객 기대수준, 품질, 고객 인지가치, 불만 접수율, 고객 충성도 등 6개 평가 항목 전 영역을 석권했다.

특히 고객 기대수준과 고객 인지가치, 불만 접수율, 고객 충성도 항목에서 애플에 우세를 보이며 전체 고객 만족도가 오른 것으로 풀이된다.

구체적인 제품 사용성에 대한 만족도 설문에서도 삼성전자는 통화, 메시징, OS, 디자인, 기능 다양성, 오디오, 비디오 등 대다수 항목에서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4, 갤럭시 노트3 등이 미국 소비자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 받는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CSI는 미국 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해당제품을 직접 사용한 고객이 만족도를 평가하는,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고객 만족도 평가 지표다. 올해 고객만족도 평가는 최근 1년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1∼3월 온라인과 전화 설문으로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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